티스토리 뷰

플레이어(Player) 게임 참여 링크

(반드시 크롬 브라우저로 이 사이트를 열어야 합니다.)

https://script.google.com/macros/s/AKfycbzSEKGYwb2ET7jadX8h-VAhSvd6oedomFN6kcdyMKKTWqjqVE9NWcdkt5Dv7NkfSIgIPg/exec

플레이스토어에서 '경영 전략 딜레마 게임'으로 검색합니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 앱에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Host) 게임 스코어보드 컨트롤하는 법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경영 전략 딜레마 게임'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앱에서만 게임 스코어보드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형 화면이 있는 학급이나 단체 모임에서는 언제나 사용 가능합니다.

 

게임의 전략

1. 이 게임은 일종의 눈치게임이기도 합니다. 5가지의 판매 제품을 선택할 때도 중복되면 이익이 줄어들므로 다른 사람이 선택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이 게임은 무작위성이 중요한 변수가 되므로 운에 맡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익을 높이기 위해 공정하지 않은 방법을 사용했을 때 마지막 무작위 선택인 소비자가 원하는 무역 방식에서 걸리게 되면 이익이 0이 되거나 불법이 걸렸을 경우에는 -500에 해당하는 큰 벌금을 물리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무역회사를 경영하는 사장의 입장에서 이익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유혹들에 대해서 자신의 선택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이 게임의 팀은 무작위로 뽑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불법을 하는 것이 틀키면 창피하다고 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런 행위는 익명으로 될 때 그 유혹에 더 쉽게 빠지게 됩니다.
4. 이 게임에서 나는 무역 회사의 사장입니다.  이 게임에는 선을 행하는 것이 이익이거나 불법을 행하는 것이 불이익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선택에 있어서는 밸런스가 맞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로지 자신의 선택에 의해서만 게임의 승패가 좌우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전 라운드의 결과를 본 후 다음 라운드를 예측한다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불법이든 합법이든 말입니다. 회사 사장의 경우에는 최대한 이익 중심으로 전략을 세운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5. 이 게임은 절대 착한 사장이 되라고 유도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많은 이익을 추구하려는 자본주의 사회의 부조리가 최대한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부조리한 세상에서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도덕적으로 선이나 악을 고려하지는 않습니다. 오직 이익이냐 이익이 아니냐만 따집니다. 그러나 불법인 경우에는 걸리면 벌금을 크게 맞으니까 하지 않으려고 하겠지만, 이 경우도 안 걸리기만 하면 되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6. 이 게임 후에 내가 소비자라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를 반문합니다. 무역회사의 사장의 선택을 좌우하는 것은 어쩌면 소비자의 몫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