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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 호스트(Host) 게임 스코어보드 컨트롤하는 법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런닝맨 딜레마 게임'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앱에서만 게임 스코어보드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형 화면이 있는 학급이나 단체 모임에서는 언제나 사용 가능합니다.

 

 

게임 전략 :

라이어의 경우 : 자신이 발각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베팅을 가장 낮게 합니다. 그리고 제시어를 맞추면 1등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습니다. 만약 발각되었으면서 베팅을 3배로 높게 했다면 점수가 가장 높지는 않습니다.

라이어가 아닌 경우 : 라이어를 찾았다고 확신한다면 베팅을 가장 높게 합니다. 반대로 확신하지 못하다면 베팅을 되도록 낮게 해서 위험 부담을 줄입니다.

자리배치 :

첫번째 테이블에 6명 앉도록 합니다. 번호를 1팀부터 6팀까지 부여합니다. 

두번째 테이블에 6명 앉도록 합니다. 번호를 7팀부터 12팀까지 부여합니다.

나머지 학생들은 앉은 순서대로 13번부터 번호를 부여합니다.

게임은 홀수 라운드는 1테이블에 있는 6명이 라이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누가 라이어인 지를 맞히는 것은 모두가 참여합니다. 짝수 라운드는 2테이블에 있는 6명이 라이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누가 라이어인 지를 맞히는 것은 모두가 참여합니다.

앱 열기 :

앱(런닝맨 딜레마 게임)을 엽니다. - 런닝맨 라이어 게임이라는 보드게임을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1. 방 번호 선택합니다. 방 번호는 교사인 Host가 알려주어야 합니다.

2. 단체명을 가져오기 합니다. 단체명도 교사인 Host가 미리 설정해야 합니다.

3. 팀을 선택합니다. 팀번호는 학급 번호로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게임 시작하기 :

4. 제시어 또는 라이어 정보를 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모두 패드(또는 휴대폰)을 덮어서 정보를 숨깁니다.

5. 1라운드는 홀수 라운드이므로 1번부터 6번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 1번부터 차례로 제시어에 대한 유추가 가능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단, 라이어는 눈치채지 못하는 정보이어야 합니다. 2회씩 정보를 말합니다.

6. 2회씩 끝났다면 패드(휴대폰)에 있는 앱을 열어서 라이어 지목 투표를 합니다.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있다면 베팅 3을 선택합니다. 투표가 끝나고 난 후 다시 패드를 닫습니다.

7. 라이어가 누군 지 오픈하도록 합니다. 만약 진짜 라이어를 지목했다면 라이어가 제시어를 맞추는 지를 묻습니다. 라이어가 제시어를 맞추면 추가점수가 부여됩니다.

8. Host는 구글 시트 스코어보드판에서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라운드 결과를 반영합니다. 

8. 똑같은 방식으로 2라운드를 진행합니다. 짝수 라운드는 7팀~12팀이 진행합니다.

개요

신서유기 라이어 게임을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W1fsgMjI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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